빨래 냄새 없애는 법
빨래 냄새 없애는 법요즘같이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 특히 여름엔 옷에서 땀 냄새가 나거나 빨래를 해 도와도 쉰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귀찮지만 다시 빨래를 돌리거나 섬유유연제 다우니등을 넣어서 다시 빨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빨래를 빨아도 쉰내와 굽굽한 냄새가 났을때 빨래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는데요. 어느정도 집안일에 대한 레벨이 오르신분들은 이정도면 냄새가 날것같은데? 라고 감이오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한번빨래해도 꿉꿉한 냄새 없이 깔끔하게 빨래를 하실 수 있을것 입니다.
삶아서 빨래냄새 없애기
첫번째 방법으로는 빨래를 삶는것 입니다. 요즘 나오는 세탁기에는 삶기 기능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빨래를 꺼내서 쉰내가 날 경우 바로 삶기기능으로 다시한번 빨래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미 세제를 넣어서 1차적으로 세척을 했기에 많은 양의 세제를 넣기보다는 아주 소량의세제 또는 섬유유연제만 살짝 포함해서 삶아주시면 냄새가 깔끔하게 없어집니다.
구연산으로 빨래 냄새 없애는 방법
구연산을 희석한 물에 담가 두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요즘 집에서 생활하실때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는 필수로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빨래할때 구연산을 2스푼정도 푼 물에다가 빨래를 담궈두기만해도 냄새가 싹 빠집니다. 수건이나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 같고 너무 간단해 보이지만 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구연산에는 섬유유연효과도 있기때문에 냄새제거와 두가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냄새가 심한 빨래감은 애벌빨래로 구연산수에 담궈두거나 세탁시 구연산을 넣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통풍과 햇볕에 말리기
특정한 날에만 해당되는 방법이지만 강한 햇빛에 빨래를 말리면 웬만한 냄새는 다 날아갑니다. 일광소독이 굉장히 좋은 점이 많기때문에 날씨가 좋으면 꼭 햇볕을 맞을수 있게 빨래를 건조해 주세요. 집에 건조기가 없는 경우에 꼭 햇볕에 말리셔야하고 여의치 않다면 통기가 잘되게 창문을 열어두시고 서큘레이터나 선풍기를 약하게 틀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추가적인 빨래냄새빼기 팁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는 크게 2가지로 봅니다. 땀을 많이 흡수한 속옷이나 티셔츠 그리고 젖어있는 수건입니다. 샤워를 한 후 사용한 수건은 축축하게 젖어 있어 곰팡이와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여러장의 수건이나 옷감이 겹쳐져 있다면 다른 수건들에도 그 냄새와 세균이 옮겨가기 때문에 젖은 수건을 최대한 바로 빨래해주시면 좋고 수건을 빨래바구니에 겹겹히 쌓아두지 마시고 젖은 수건은 건조대나 헹거에 걸어서 따로 보관해주시면 빨래 냄새 줄이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