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요소수 경고등
요소수는 디젤엔진 승용차 SUV를 타는 사람들이라면 꼭 일정한 주기마다 주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계기판에 요소수 경고등이 뜨면 미리미리 요소수를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요소수 취급 주유소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주입이 굉장히 간단해서 마트나 인터넷 배송으로 구매해서 셀프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10L 한통에 1만원~1만2천원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별다른 기술없이 셀프로 주입이 가능하니 요소수 경고등이 뜨면 구매하셔서 기름 주유하듯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요소수 안넣으면
요소수 경고등 점등시에도 요소수를 넣지 않으면 차량에서 나오는 배기가스는 요소수를 만나서 자연과 인체에 해가되지않은 질소가스와 물로 바뀌어서 배출이 됩니다. 하지만 요소수를 넣지 않으면 오염물질이 그대로 대기중에 배출이 되어 지구의 환경을 오염시키게 됩니다. 환경오염때문에 넣지 않아야 하겠지만 본인 차량에도 손상이 갑니다. 요소수가 없는경우 디젤차량의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차량 설계시 요소수가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요소수가 거의 바닥난 상태로 운행을 하더라도 운행중에 요소수가 없으면 배기가스 후처리장치에 무리가 가서 큰 수리를 받아야 하는 상황도 오게 됩니다. 대형트럭을 운행하시는 사장님들이 요소수를 안넣고 운행을 하다가 낭패를 본 글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요소수는 2400KM주행이 남았을때 경고등이 켜지는데 이때에 미리 채워 넣으셔야 합니다.
요소수 주입 주기
요소수는 1L에 약 1,000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며 주입주기는 차량마다 운전 방식마다 다르지만 차량제작사에서 권고하는 사항은 5,000~6,000KM마다 주입해주셔야 합니다. 평균적인 차량 주행거리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1년에 2~3회 충전하시면 큰무리없이 운영이 가능합니다.